본문 바로가기
Sega/세가 새턴

세가 새턴 전원 개조 110v ->220v (2)

by 눈꽃빙하 2017. 12. 9.

안녕하세요 MJ군입니다.
어제 세가 새턴 전원 개조 실패 후
파손된 부품 수급해 다시 도전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어제 콘덴서만 교체 후 전원 투입 즉시
빠지직...
퓨즈랑 바리스터 파손된 사진입니다.

 

 

 

 

오늘 교체된 퓨즈와 바리스터 입니다.
바리스터는 471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.


 

 

 

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가조립 후 전원을 투입하니
아주 이쁘게 녹색 빛이 그냥 아우~
성공입니다.
일본판 새턴이라 바리스터 용량도 110v였나 봅니다.
검색해보시면 콘덴서만 교체로 성공하신 분도
있지만 저는 아니었나 봅니다.
아무튼 성공해서 매우 기쁩니다.

 

스티커 이미지 

 

 

하지만 기쁨도 잠시
이 녀석 렌즈가 정상이 였든가?
집에 변압기가 없어 확인도 하지 않고 프리 볼트
개조한 녀석이라 렌즈의 정상 유무를 알 수가 없네요

 

 

 

 

급히 케이블 연결 후 구동을 했지만
개조할 당시 배터리를 제거했다 다시 장착해
바이오스가 리셋된 모양입니다.
일어는 모르지만 날짜를 입력하라고 하는 거 같네요
근데 응? 패드야 어딨니?
저기 구석에 분해되어 놀고 있는 녀석 발견...
시간이 없어 나중에 확인하기로 하고 종료..
뭔가 찝찝한 이 기분..
성공과 실패의 사이에 있는
기분이군요

얼른 집에  가서 다시 확인해야겠네요
그래도 전원 개조 성공만으로 만족합니다.
혹시 기판 넘버가 다를지 모르지만
전 XR258이라 적혀 있네요
저랑 같은 기판을 소유하신 분은 저처럼 하면 끝

'Sega > 세가 새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삼성 정발 세가 새턴  (0) 2017.12.09
세가 새턴 전원 개조 110v -> 220v (1)  (0) 2017.12.09